노안수술 부작용 주의하세요


예전에는 60대 이상 분들이나 노안이 왔었지만 요즘은 40대 이상 분들도 노안으로 많이들 고생하시는데요. 노안을 방치할경우 백내장까지 올 수 있고 시력이 떨어져 부상의 위험까지 있기 때문에 노안수술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욱이 요즘은 실비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도 덜한편인데요. 곧 손해율이 높아서 막힌다는 소식이 있으므로 노안수술을 할 예정이신 분들은 서둘러 결정해야 할듯 합니다. 

하지만 어떤 수술이건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때문에 오늘은 노안수술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작용은 어떤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노안수술 부작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안이란 

노안이란 우리의 눈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정체의 탄력과 세포의 기능이 덜어지며 가까운 곳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을 의미하는데요. 보통 40대 이상 나이를 먹으면 눈시력이 20세보다 50%나 떨어집니다. 

노안과 백내장을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노안은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인 모양체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조절력이 떨어진 상태로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뿌옇게 변해 시야가 안개낀것처럼 흐리고 탁해지는 질병을 의미합니다. 

노안 = 가까운 거리 잘 안보임

백내장 = 시야가 뿌옇고 안개낀것처럼 흐려짐

노안 증상 6가지

노안의 증상은 다음과 같은데요.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근거리의 물건이나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 (약 30cm 반경) 
2. 눈이 무척 뻑뻑하거나 무겁게 느껴진다. 
3. 먼곳을 보다 가까운 곳을 볼때 잘 보이지 않는다.
4. 시야가 흐릿하고 불쾌감이 느껴진다.
5. 캄캄한 곳에 가면 몸이 피곤해지고 시력도 더 떨어진다.
6. 책을 읽으면 눈이 피로해지고 두통이 생긴다.

위의 자가진단에서 2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노안일 확률이 높은데요. 한번 체크해보시고 노안이 온것같다면 노안수술을 고려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과거에는 안경을 통해 노안을 해결했는데요. 100세 시대인 요즘시절에 시력을 회복하는것도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한 방법인듯 합니다. 이번에는 노안수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안수술 종류 2가지 

노안수술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백내장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이렇게 두가지입니다. 

백내장이란 수정체에 안개까 끼여있는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질병인데요. 백내장이 있을 경우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치료법이 진행됩니다.

또한 백내장이 없는 경우 엑시머 레이저를 통해 노란 라식이나 노안 라섹 수술을 하게 됩니다. 

노안수술 부작용

노안수술을 고려중이나 부작용을 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과거에 비해 노안수술 부작용이 많이 줄어들고 대신 결과는 좀더 빨리 얻게끔 수술법이 진화한 상태입니다. 

백내장 수술 역시 레이저 수술 장비를 활용하며 과거보다 부작용이 줄고 결과는 더욱 좋아졌는데요. 기존에는 의사가 직접 칼이나 초음파로 수정체낭을 절제해 백내장을 제거했으나 요즘은 레이저수술법으로 안정감과 명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노안을 방치할 경우 백내장까지 동반되어 시력을 회복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갈 수 있는데요.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하기에 어려워지게 됩니다. 시야가 혼탁해지는데도 방치하면 결국 완전히 시력을 잃게 되어 평생을 어둠속에서 지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더욱이 노안치료도 나이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지는데요. 나이가 들면 예전만큼의 시력을 되찾기가 더욱 힘들어지니다. 때문에 노안증상이 보인다면 즉각 대비를 세워놓는것이 좋습니다. 

요즘 노안도 백내장과 함께 올경우 실비처리가 되므로 비용부담도 덜할 수 있는데요. 손해율이 심해지며 곧 막힌다는 소식이 있으니 막히기 전에 서둘러 결정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여기까지 노안수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보 참고하셔 건강한 삶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