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을 하거나 재테크 목적으로 아파트를 매매시 실거래가가 궁금하실텐데요. 부동산에 문의하셔도 되지만 부동산에서는 거래된 내역만 보여주는 경우가 많아 더 폭넓고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이 낫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제가 안내해드릴 사이트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입니다. 아래에 아파트 시세 조회를 안내해놓았으니 확인하시고 이용하세요.
국토부 사이트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뿐 아니라 오피스텔, 빌라, 토지, 전세, 월세 등등의 다양한 정보를 언제든 빠르게 알 수 있는데요. 정말 편리한 사이트이며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아파트 시세 조회 사이트는 국토부외에도 국민이나 네이버부동산 등 몇가지 가 있는데요. 매매당사자가 실거래가를 신고한 내용을 바탕으로 올라오는 자료이므로 가장 정확한 정보를 받을수 있으므로 국토부 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분들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통해 언제든 시세를 정확하게 아시고 매물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저렴하게는 사는 방법은 정확한 시세를 아는것에서 출발하는데요. 그럼, 아래에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와 이용방법을 안내해 놓았으니 확인하시고 이용바랍니다.
그럼 국토해양부 사이트 이용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토부 사이트명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인데요. http://www.molit.go.kr/ 로 접속하시면 아파트 뿐 아니라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 다양한 실거래가 자료가 제공됩니다.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확인을 위해 메인 메뉴 중에서 아파트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바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시도군구 및 단지명을 입력시 원하는 지역을 선택가능합니다. 왼쪽에서 주소로 입력하시거나 오른쪽에서 지도를 통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 선택할 경우 해당 지역의 단지목록이 보여지는데요. 상세보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매/전월세 정보를 모두 확인가능하며 전용면적, 계약일, 실거래가, 층수까지 자세하게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로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아파트 실거래 가 앱’을 설치하셔서 보시면 편리한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 가 앱’은 국토교통부 어플도 괜챦고 다른 무료 앱도 많기 때문에 한번 설치해보시고 비교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본인에게 편리한 실거래가 앱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알아봤는데요. 아파트 매매시 기존에는 60일 이내 신고를 꼭 해야했지만 올 2월부터 30일로 바뀌었습니다. 시점은 잔금을 납부하신 후가 아니라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입니다. 물론 신고는 부동산에서 다 알아서 해주므로 계약자가 힘든점은 없습니다.
간혹 개인대 개인으로 계약을 했을 경우 매도인 혹은 매수인 둘중에 한사람만 지자체 관공서에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