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바퀴벌레 박멸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처럼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특히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와 번식중인 바퀴벌레는 사람에게 공격성이 없는 이질바퀴, 독일바퀴, 집바퀴, 먹바퀴, 경도바퀴 등으로 총 10여종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각질이나 비듬까지도 먹고 사는 잡식성과 낮에는 빛을 피해 숨어있다 밤에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특징이 있는데요.
보기에도 징그럽지만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질병을 옮길 수 있어 더욱 문제가 되는 벌레인듯 합니다. 특히 바퀴벌레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아토피, 알레르기성 천식, 비염 유발하는 원인중 하나로 인체에 무척 해로운 해충이므로 ‘바퀴벌레 박멸’을 꼭 해야 합니다.
바퀴벌레는 무리지어 사는 군집성을 갖고 있으며 번식력이 왕성해 한마리가 눈에띄면 곧이어 ‘바퀴벌레 알집’과 함께 ‘바퀴벌레 유충’ 수십마리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암컷 한마리가 3개월 동안 800마리를 번식할정도로 엄청난 번식력이 있습니다. 때문에 한마리가 집안에서 발견되었다면 실내에 최소 10마리 이상 숨어 있고 봐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시중에 ‘바퀴벌레 방역’을 위한 많은 바퀴벌레약이 판매중이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바퀴벌레 살충제에 대한 내성이 생기는 바람에 더이상 통하지 않게 된것이죠.
때문에 어떻게 바퀴벌레를 없애야 효과적으로 바퀴벌레 박멸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바퀴벌레가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더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박멸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퀴벌레 박멸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 생기는 이유 원인 알아보기
바퀴벌레 생기는 원인은 청결하지 못한 생활환경때문이 가장 큰데요. 물이 고인 곳이나 지저분한 곳에 먹잇감이 발견되기 쉬워 바퀴벌레가 서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주방이나 화장실 바퀴벌레가 많이 발견됩니다.
또다른 원인은 외부 택배박스나 마트 물건구입시 바퀴벌레가 딸려오며 번식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화장실이나 베란다의 빈큼 공간으로 아파트 바퀴벌레가 들어와 집안에서 번식하게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바퀴벌레 박멸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 박멸법
1. 바퀴벌레 퇴치약
아직까지 그 어떤 방법보다 바퀴벌레 잡기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인데요. 바퀴벌레가 유입될 수 있는 외부 출입구에 바퀴벌레 약을 이용해 퇴치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죽이기 위해 바퀴벌레약을 설치할 곳은 바퀴벌레 은신처인 싱크대 내부, 부엌, 화장실, 보일러실, 신발장등에 하시면 되는데요. 약을 조금씩 빈틈이나 공간등에 발라두시면 1달 이내 대부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바퀴벌레가 드나드는 유입구에는 잔류성 살충제 약을 뿌려 놓으면 효과적입니다.
2. 붕산 사용하기
붕산은 약국에서 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는데요. 설탕이나 계란 노른자 삶은 것에 붕산을 1:1:1로 섞어 집안 곳곳에 설치해 둡니다. 이렇게 할 경우 1년정도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하수구 트랩 사용하기
화장실에 바퀴벌레가 나타난다면 하수구를 통해 유입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하수구 트랩을 설치해 하수구부터 차단해야 합니다. 하수구 트랩을 설치하고 이미 유입된 바퀴벌레는 바퀴벌레 퇴치약을 사용해 제거해야 합니다.
4. 전문적인 해충방역 업체 이용하기
바퀴 개체수가 많거나 퇴치가 어려운경우 전문 해충방역업체를 통해 해결해야 하는데요. 집안 전체 소독을 통해 효과적으로 박멸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뿐 아니라 좀벌레, 먼지다듬이 등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어 집안에 벌레가 많다면 이 방법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세스코 바퀴벌레 약’을 통해 해결한 분들이 많더군요.
여기까지 바퀴벌레 박멸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충인 바퀴벌레를 방치할 경우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꼭 박멸하셔서 건강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