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백혈구 수치의 정상범위는 4000~10000 사이인데요. 백혈구가 감소하는 원인은 대부분 백혈구의 다수를 차지하는 호중구가 감소하며 발생한다고 합니다.
백혈구란 우리몸속에 세균이나 이물질이 침투했을때 이를 물리치고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는 세포인데요. 백혈구 수치가 낮은 경우 여러가지 위험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백혈구가 감소하는 원인에는 세균감염, 혹은 약물, 급성 백혈병에 의한 골수기능저하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백혈구 수치 낮으면 생기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생기는 문제
백혈구 수치가 낮은경우 혈액질환 혹은 영양소 결핍, 자가면역질환 등이 있는지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백혈구가 정상수치보다 낮다면 특히 백혈구 감소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백혈구 감소증이란 혈소판감소증과는 다른것으로 백혈구 생성에 문제가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백혈구를 구성하는 요소는 호중구, 호산구, 호염기구와 같은 과립구와 림프구인데요. 백혈구에서 호중구가 차지하는 양이 무척 많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저하되면 호중구 감소증으로 나타나며 호중구 감소증은 감염 혹은 약물등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은편이라면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이므로 소화기능 회복을 위해 노력하시고 피로회복을 빨리 할 수 있도록 하신 후 병원에 가셔서 검진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