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몸매 비결로 노니의 효능이 유명한데요. 또 박진영도 건강 관리를 위해서 노니를 먹었다고 알려지며 노니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등의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감자 모양의 흰 열매를 갖고 있습니다. 주로 열매가 식품이나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주스나 분말, 차 등으로 섭취할 수 있죠.
열매에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제로나인이 함유되어 특히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노니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부작용 없이 노니 먹는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노니 발효액 효능은 얼굴과 다리의 붓기를 빼주는데 탁월한데요. 독소를 빼주고 해독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붓기 빼는 음식으로 탁월하며 혈관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가루 효능은 혈당을 낮춰주며 당뇨 초기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내장지방과 뱃살을 빼주며 체지방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니즙 효능은 아토피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아토피 노니 비누를 사용하면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 노니효능은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일정하게 지켜주며, 여성의 질염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생리통이 심한 분은 노니를 드시면 생리통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니는 특히 만성염증을 제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데요. 만병통치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때문에 노니는 모든 병을 치료한다는 말이 있을만큼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노니 부작용
노니 속 칼륨은 우리 몸안의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도와주어 만성염증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칼륨은 신장이상증상이 있는 분들은 신중하게 섭취해야 하는 성분인데요. 따라서 신장질환 환자들은 의사와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노니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 분말 복용법
최근에는 노니를 가공한 식품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데요. 노니 원액주스나 노니즙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노니 먹는 법은 적은양부터 섭취량을 점점 늘려나가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소주잔 1/3정도를 마시고 점점 양을 늘리는 식으로 마시면 됩니다.
노니 분말가루를 먹을때는 노니의 쓴맛을 줄이기 위해 물에 타 먹거나 요구르트, 음료에 타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니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g이며 노니주스 원액은 50ml 입니다.